러시아 군대는 러시아 병사들 때문에 망할 것
*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파병된 병사가 부상을 당할 경우 $50,000(당연히 루블-RUB-로)를 지급하는 보상프로그램을 시행한다.
* 하지만 이 글의 필자는 그것이 러시아 군대를 어렵게 만들 것이라 생각한다.
* 필자는 러시아 사람에 대한 몇 가지 경험이 있다.
* 체스를 정말 잘 둔다는 자신의 호주출신 친구와 체스는 그럭저럭 둔다는 러시아 사람이 체스를 두기 시작했는데, 러시아 사람이 11수만에 승리를 거두어 버린 것.
* 또 필자는 러시아에서 아이스크림을 파는 사업을 하며 초기 마케팅을 위해 무상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고 그 수량도 정해놓았는데, 팔다 보니 무상 아이스크림만 잔뜩 나가고 실제로 판매한 아이스크림은 얼마되지 않는다는 결과에 충격을 받는다. (러시아 사람들이 프로모션의 헛점을 간파해서 무상으로 아이스크림을 받아가버린 것)
* 되짚어보니 그런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전문 사기꾼들이었던 것이 아니라 평범한 아이, 할머니 같은 시민이었다는 것.
* 필자는 러시아 사람이 무언가 '방어를 해체'하는 것에 특기가 있다는 걸 알았다. (그것을 러시아 사람들끼리 부르는 명칭도 있는데 그게 무엇인지는 본문을 읽어보자)
* 우크라이나 전장으로 파병을 가는 군인들은 주로 교육받지 못하고 직업이 뚜렷하지 못한 사람들로, 대부분 우크라이나의 총알을 소진시키기 위한 더미로 보내진 경우이다. 그래서 필자는 이 전쟁이 러시아 안의 계급간의 전쟁이라고 생각한다.
* 여기에서 러시아 관료들의 착각이 문제를 일으킨다. 파병된 러시아 병사들이 자기 다리에 총을 쏴서 부상을 입고는 고향으로 돌아가며 돈을 챙기는 사태가 벌어진 것. 편안히 잘 살고 있는 러시아 관료들은 자기 다리에 총을 쏴서 보상프로그램의 '헛점을 해체'하는 걸 예상하지 못한 것이다.
* 그렇게... 러시아 병사들이 러시아의 돈을 긁어내서 군대를 파괴하고 있다.
Russia’s Soldiers Sabotaging the Russian Army
And getting huge payouts for doing so
brian-kean.medium.com